구글 어스로 프랑스 파리 명소 5개 비대면 해외 여행 하는 방법

구글 어스로 프랑스 파리 여행하기

요즘은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아진 시대입니다. 여행도 마찬가지입니다. 시간이 없어서 직접 여행을 가지 못할 때, ‘구글 어스(Google Earth)’를 사용한다면 비대면으로 해외 여행을 가는 기분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그럼 바로 구글 어스를 통해 해외 여행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비대면으로 여행할 나라는 ‘프랑스’입니다. 먼저 구글 어스를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PC와 노트북의 경우, 별도로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인터넷 주소만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 홈페이지를 시작하면 커다란 지구본이 나오는 데요. 이 때, 지구본의 왼쪽 상단을 보면 [검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여기에 ‘프랑스 파리’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 뒤, [엔터(Enter)]를 눌러주세요! 곧바로 지구본 화면이 프랑스 파리의 도시 모습으로 바뀝니다. 개선문이나 파리 식물원, 오르세 미술관 등 유명한 관광지가 구글 지도의 모습으로 모두 등장하죠.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프랑스 파리에 있는 관광지를 구글 어스로 비대면 여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어스로 프랑스 파리 보는 법
구글 어스 캡처 : 검색하기

 

 

1. 에펠탑

제가 프랑스 파리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바로 에펠탑인데요! 에펠탑을 실제로 가보면 정말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저는 한적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렇게 비대면으로 에펠탑을 보고 싶네요. 자, 이제 구글 어스에서 위치를 잘 보고, 에펠탑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상단에서 ‘항공샷’으로 찍은 에펠탑이 보입니다. 우리가 여행을 간 느낌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이렇게 항공샷을 보면 안 됩니다. 오른쪽 하단의 [3D]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에펠탑의 모습을 직접 여행간 느낌으로 실물처럼 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을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마르스 광장과 뚜흐 에펠 가든, 그리고 그 위에 우뚝 솟은 에펠탑이 보이시죠? 그림 속 마르스 광장이 바로 사람들이 직접 여행을 갔을 때, 사진을 찍는 그 핫플레이스랍니다. 사정이 있어서 놀러가지 못할 때에는 이렇게 에펠탑을 비대면으로 구글 어스를 통해 놀러갈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코스로 가볼까요?

구글 어스로 프랑스 에펠탑 보기
구글 어스 캡처 : 에펠탑

 

 

2. 루브르 박물관

제가 다음으로 가보고 싶은 곳은 루브르 박물관입니다! 쉽게 가기 위해서 왼 쪽 위에 [검색]을 해주겠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이라고 치면, 자동으로 구글 맵이 목적지를 향해서 움직입니다. 그리고 루브르 박물관이 딱 검색 결과로 뜨게 되죠. 특히 제가 비대면 해외 여행을 할 때, 구글 어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자세한 관광지 설명 때문이기도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여행지에 대한 기본 상식이 있어야, 여행 내용을 이해하기가 좋습니다. 구글 어스를 사용하게 되면 그 여행지에 대한 정보가 오른쪽 부분에 함께 결과로 볼 수 있습니다. 여행지 정보의 출처는 ‘위키백과’라서 믿을 수 있는 정보죠. 이번에는 루브르 박물관을 자세히 보기 위해서 [확대] 기능을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휠을 위 쪽으로 쭉 돌리거나, 화면 하단 오른쪽에 [+] 아이콘을 누르면 지도가 확대됩니다. 그럼 루브르 박물관의 조경이나 피라이드 유리 모형, 루브르 박물관 바로 아래에 위치한 ‘카루젤 개선문’ 등을 훨씬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의 오른쪽에는 ‘센 강’이 흐르는 모습도 보이네요. 이렇게 하면 프랑스의 국립 박물관이자 굉장히 유명한 여행지인 루브르 박물관에 대해서 조금은 알 것도 같죠?

구글 어스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찾기
구글 어스 캡처 : 루브르 박물관

 

3. 노트르담 대성당

세 번째로는 노트르담 대성당을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양 쪽으로 여행을 가면 반드시 들르는 곳 중 하나가 ‘성당’입니다. 프랑스 파리에 가게 되면 대부분 관광 코스로 노트르담 대성당을 넣는 것으로 알고 있는 데요. 저희들도 비대면이기는 하지만, 프랑스 파리를 여행 중이니까 노트르담 대성당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프랑스 파리의 센 강 북 쪽으로 지도를 향하게 합니다. 구글 어스에서 지도를 움직이는 방법은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 상태로 지도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러면 마우스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지도가 이동하게 됩니다. 센 강의 북 쪽으로 지도를 이동하면, 노트르담 대성당이라는 글씨가 크게 보입니다. 자, 이제 클릭해보겠습니다. 현재는 임시 휴업 중이라서 실제 관광이 불가능한 ‘노트르담 대성당’입니다. 센 강을 끼고 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성당 바로 앞에는 요한 23세 광장이 있고 마찬가지로 임시 휴업 중입니다. 이렇게 비대면으로 구글 어스를 통해 본 모습마저 굉장히 웅장하다고 느껴지네요. 프랑스 후기의 고딕 건축 양식을 가지고 있는 성당이라고 합니다. 어떤 건축 양식인지 자세히는 잘 모르겠지만 멋지다는 생각은 확실히 들죠?

구글 어스로 프랑스 노트르담 대성당 보기
구글 어스 캡처 : 노트르담 대성당

 

4. 바스티유 광장

이번에는 관광객들의 포토 스팟으로 불리는 ‘바스티유 광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구글 어스 왼쪽 위에 [검색] 부분에 바스티유 광장을 적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그 공간으로 이동됩니다. 바스티유 광장만큼은 3D가 아니라, 2D로 설정해서 ‘항공샷’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생마르탱 운하와 8개의 거리로 나아갈 수 있는 광장 주변 길이 굉장히 멋있기 때문입니다. 바스티유 광장 자체도 멋있지만 저는 그 뒤에 있는 ‘운하’가 더 멋있게 느껴집니다. 운하에는 여러 가지 멋있는 보트들이 떠있고, 그 주변에 사람들이 도보로 걸어다닐 수 있는 산책로 아주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운하를 끼고 쭉 걷는 느낌으로 구글 어스의 지도를 마구 움직여 볼 수 있습니다. 비대면으로 여행을 할 때의 장점이죠? 내가 원하는 순간, 원하는 지역으로 순간이동을 하는 것처럼 구경을 할 수 있어요.

구글 어스로 프랑스 바스티유 광장 보기
구글 어스 캡처 : 바스티유 광장

 

5. 파리 식물원

저는 개인적으로 식물을 진짜 좋아합니다. 그래서 국립 식물원이나 나라에서 운영하는 식물원에 관심이 많은 데요! 프랑스 파리에도 유명한 ‘식물원’이 있습니다. 바로 파리 식물원이에요. 구글 어스로 파리 식물원에 대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파리 식물원’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파리 식물원은 파리 시내에서도 초록색 빛깔로 굉장히 큰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굳이 하지 않아도, 지도 상에서 커다란 초록 공원 몇 군데를 클릭하면 그 중에 하나가 파리 식물원입니다. 그럼 구글 어스로 찾은 ‘파리 식물원’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파리 식물원도 다른 관광지처럼 센 강 옆에 있습니다. 식물원은 세로로 길다란 모양을 띄고 있어요. 그리고 자연사 박물관과 딱 붙어있습니다. 구글 어스로 보니, 식물원 안에 동물원이 있다고 나오네요! 파리 식물원으로 놀러가고 싶으신 분들은 동물원도 그 안에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어스로 구경했을 때에는 식물원이라는 느낌보다는 우리 나라의 수목원 느낌이 더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상당히 넓어서 파리의 공기를 정화시켜줄 수 있는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구글 어스로 프랑스 파리 식물원 보기
구글 어스 캡처 : 파리 식물원

 

마무리

지금까지 구글 어스로 프랑스 파리를 간단하게 여행해봤습니다. 제가 가고 싶은 곳 5군데를 정해서 검색도 해보고, 구글 어스 맵 상으로 직접 이동도 해보았어요. 제 경우에는 이 글처럼 직접 해외 여행을 가지 못할 때 구글 어스로 세상 구경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외 여행을 가기 전,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바로 구글 어스이기도 하죠. 구글 어스는 스마트폰 앱으로 다운로드도 할 수 있고, PC나 노트북으로 바로 구글 어스 사이트에 접속도 할 수 있어요. 구글 어스를 이용해서 해외 여행을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어스를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